고객은 StockFlow WMS의 빠른 확산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창고 운영을 지원받았습니다. 이를 위해 Follow the Sun 전략을 적용하여 해외 WMS를 Single Instance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한곳에 배치하고, WMS 서버는 글로벌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어 24/7 연속적으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고객은 자동화 설비 도입 일정에 맞춰 WMS 도입 일정을 확정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국내 및 해외 창고와 사업부별 특성을 반영한 프로세스 분석 시간이 부족하여 초기 물류 프로세스를 정립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고객은 확장성과 해외 지원을 중시하며 특히 국내 서버로 해외 창고까지 운영하고자 하였기에, StockFlow의 Multi Warehouse, 다국어 지원 및 국가별 시간 설정 기능을 활용해 StockFlow를 전사 표준 WMS로 선정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StockFlow를 도입한 지 불과 3개월 만에 센터 운영의 안정성을 검증하였고, 국내 및 해외 창고에 순차적으로 WMS를 적용하여 운영 효율성과 프로세스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제품별 특성과 자동화 로봇 창고, PDA 운영 창고 등의 특성을 반영하여 신속하게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지만, StockFlow는 고객의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했습니다.
고객은 WMS 도입을 통해 MES와 ERP에서 처리하던 업무 프로세스를 변경하고 조정하여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WMS 확장에 있어 다국어 지원과 본사 서버를 통한 국가별 지원이 중요한 요소였으며, StockFlow의 해외 창고 지원 기능 덕분에 고객은 빠르게 해외 창고의 설정 및 운영 안정화를 달성했습니다.
StockFlow의 국내 창고 WMS 적용 이후, 고객은 자체 개발자를 통해 해외 WMS 확산을 추진하고자 했습니다. 고객의 제조업 특성을 반영하여 Inbound와 Outbound 특성에 맞는 WMS 시스템을 구축하고, 원자재 및 제품 창고의 특성에 따른 프로세스를 표준화하여 각 국가별로 WMS 확산을 진행했습니다.
StockFlow의 기술 지원팀은 고객의 WMS 확산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과 프로세스를 가이드하며, 이후 고객이 자체적으로 추진할 때 기술적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해외 WMS 시스템 오픈 이후에는 자체 결산을 통해 물류 운영 검증을 완료했습니다.